National Pet ID week

반려동물 3마리 중 1마리는 살아가면서 한번은 길을 잃어버리기도 합니다.   매년 백만 마리의 동물이 동물보호소(Shelter) 에 들어가게 되는데,  그 중 40-60%는 집을 잃어버린 애완 동물입니다.  많은 단체들이   애완 동물과 주인이 재결합할 수 있도록 도와주기도 하지만, 안타깝게도 특별한 감식 장치가 없이는 대부분의 애완 동물에게 집을 찾아주는 것이 불가능합니다.

    목걸이는 애완 동물에게  집을 찾아주는 전형적인 방법입니다.  애완동물과 주인의 이름, 집 주소, 전화번호가 새겨진 목걸이 신분증은 가족을 되찾을 수 있는 가장 빠른 방법입니다.  많은 선한 사마리아인들은 애완동물을 집으로 돌려보내주거나 적어도 주인에게 전화를 걸어 주기도 합니다.  불행하게도, 길 잃은 애완동물들은 목걸이가 빠져지거나  자기가 빼기도 하는데, 특히 고양이들은 목걸이에 의한 질식때문에 칼라를 스스로 빼기도 합니다.  

    반려동물에 신분증을 부착하는 또 다른 방법은 마이크로칩(생체칩)을 몸에 삽입하는 것입니다.  피하에  쌀알갱이 크기의 마이크로칩을 주사로 삽입하는데, 그 마이크로 칩에는 일련 번호와 전화 번호 정보가 들어 있습니다.  입양센터, 동물 구조대, 동물보호소 및 동물 병원에는 칩에 있는 들어있는 정보를 읽을 수 있는 마이크로칩 스캐너가 있습니다.  스캐너로 동물의 신체 , 일반적으로 목의 상단 또는 견갑골 위를 스캔할때, 스캐너에 일련 번호와 마이크로 칩 일련 번호가 표시됩니다.  정보가 수집되면 애완 동물 구조대는 마이크로 칩 회사에 전화하여 해당 일련 번호에 등록된 소유자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.  마이크로칩은 개별 동물 정보로 프로그래밍 되어 있지 않지만 칩에 이미 등록된 번호가 마이크로칩 제조 회사에 연결되어 있습니다.  마이크로칩은 GPS 가 아닙니다.  동물이 가는 곳마다 주인이 알수 없지만,  결국 스캐너를 통해 길 잃은 애완동물과 주인이 연결되게 해 줍니다.

   플레즌트힐 동물 병원에서는 모든 동물이  마이크로칩  받기를 권고드립니다.   당신의 애완 동물이 저희 병원에  방문했을때 마이크로칩 피하에 삽입할 수 도 있지만  삽입시 아플수 있기 때문에, 수면마취시 넣기도 합니다. (예:  중성화수술, 진정제 투여가 필요한 처치시 ).  보호자분에게는  마이크로칩 등록번호/  전화 번호/  온라인 등록 사이트가  제공됩니다.  보호자는 자신의 연락처 정보 (전화, 주소, 이메일)와 함께 자신의 애완 동물의 칩 번호를 등록합니다.

    당신이 해외 여행을 하는 경우 저희에게 알려주시면, 저희 직원들이  마이크로 칩이 삽입되어 있는지 체크해 드릴수 있습니다.   대부분의 국제 건강 인증서에는 이 마이크로칩 등록번호를 필요로 합니다.

   길을 잃거나 집에서 탈출한 애완 동물이 먼거리 먼 장소에서  몇 시간, 며칠에서 몇 달, 심지어 몇 년 후에 보호자와 재결합한  놀라운 이야기들이 있습니다. 혹시 애완동물들이 없어진다 하더라도   저희들은 그 아이들이 주인에게 안전하게 돌아오기를 바랍니다.